-
사기죄 형량,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해결사례성공사례 2024. 9. 27.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논현, 사기전문변호사, 한민옥입니다.
한민옥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 변호사와 달리 의뢰인을 ‘돈’으로 보지 않고, 항상 정직과 성실을 덕목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만큼,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덕목을 통해 의뢰인에게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하다 보니, 의뢰인분들께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자필 편지나, 카카오톡으로 덕담과 좋은 말씀들을 많이 보내주고 계시는데요.
<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의 실력은 의뢰인분들이 보증하고 있습니다. >
이외에도 한민옥 변호사는 다른 대형 법무법인과 달리 수임만 신경 쓰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는 본질에만 몰두하는 만큼, 저를 만난 의뢰인분들은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일상으로 복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기죄와 같은 재산범죄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그 분야만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시길 바라며, 이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
사기죄, 혐의 인정 시 선고되는 형량
사기죄는 상대방을 기망하여, 재물을 편취 및 이익을 얻는 경우 성립하는 범죄로, 혐의가 인정되게 된다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무겁게 처벌됩니다.
특히, 사기죄와 같은 재산범죄는 이득액에 따라 일반 형법이 아닌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만큼, 특경법이 적용되게 된다면, 이때는 안타깝지만, 실형을 피하기가 어려운데요.
때문에, 특가법 사기죄 형량에 대해 살펴보면,
(특가법 사기) 이득액 5~50억 원 미만 : 3년 이상의 유기징역
(특가법 사기) 이득액 50억 원 이상 :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
다만, 사기죄로 처벌되기 위해서는 ‘성립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이 중 하나라도 성립되지 않는 경우, 처벌을 피할 수 있는 만큼, 억울하다면, 이를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기죄 성립요건 : ① 기망행위, ② 재산상 이익, ③ 고의성 총 3가지가 있습니다. >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성립요건은 법원이 생각하는 기준과 일반인분들이 생각하는 기준 사이에 큰 괴리가 있는 만큼, 이를 홀로 파악하고, 대응했다가는 오히려 혐의가 인정될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사기죄,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기죄 형량,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고속관광 버스 회사에서 과장으로 일하고 있는 회사원이었으며, 당시 근로자 5명은 2020년 6월부터 유급휴직 중이었지만, 삼성과 통근버스 위탁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전답사를 나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의뢰인은 회사 실무진에게 인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렸지만, 실무진들은 회사 내부 사정을 모르는 만큼, 유급휴직 중인 5명에게 2020년 6월 말에 사전답사를 진행하라는 지시를 하였는데요.
그러나 유급휴직 중인 사람들이 2~5일간 사전답사를 갔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의뢰인은 유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였고,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사기죄’ 혐의에 연루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께서는 너무나도 억울했던 만큼, 본인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무고함을 입증하고자,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 사기전문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당시 의뢰인께서는 유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편취하였다는 인식 자체가 없었던 만큼, 이를 통해 무죄를 선고받기 위해 체계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 의뢰인께서 도움을 요청하였을 때는 이미 1심에서 벌금형이 선고된 상황이었습니다. >
이에 한민옥 변호사는 항소심을 진행하였고,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의 전제가 된 근로단축시간과 실제 근로단축시간에 차이가 있다는 사정만으로 사기죄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기 어렵다는 점을 소명하였는데요.
이외에도 당시 유급휴직을 신청한 사람들의 배차 지시는 의뢰인의 동의가 필요 없고, 실무진의 지시를 받아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라는 지시를 이행했다는 점을 물적 증거로서 입증하였습니다.
<< 사기전문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의뢰인이 연루된 사기죄 혐의에 대해 항소심 법원에서는 1심의 판결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하였으며, 다행히도 의뢰인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의뢰인께서 본 변호인을 찾아오셨을 때 이미 벌금형이 선고되었던 만큼, 자칫 전과기록이 남아 평생 제약을 받으며 살아가야 했지만, 본 변호인의 조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사기죄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다면, 무죄나, 무혐의를 선고받아 구제받기 위해서라도 성공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기 전문 한민옥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해배상청구소송, ‘7,600만 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1) 2024.10.18 직장내 괴롭힘 처벌, ‘530만원’ 배상받은 해결사례 (3) 2024.10.16 직장내 괴롭힘 상담, 700만원 배상받은 성공사례 (5) 2024.10.11 직장내 괴롭힘, 800만원 배상받은 해결사례 (3) 2024.10.07 직장내 괴롭힘 신고, 1,500만원 배상받은 해결사례 (3) 2024.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