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호사 선임, “한민옥 변호사의 차별성”변호사 소개 2024. 9. 24. 14: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논현, 한민옥 변호사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아마도 억울하고 막막한 상황에 놓여있을 것입니다.
인생을 좌우할 큰 사건을 일면식도 없는 변호사에게 맡기는 것이 고민되는 건 당연한데요.
그래서 저는 의뢰인분들에게 항상 말씀을 드립니다.바로, 변호사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정직과 성실이라고요.
특히, 다른 변호사들은 의뢰인을 돈으로 보는 것 같지만, 저는 아닙니다.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상황인지 아닌지, 변호사 선임 외에 문제해결을 위한 차선책은 어떤 것인지 정직하게 말씀드리는데요.
그리고 당장 수임을 위해 ‘무조건 이길 수 있다’라고 말하며, 항상 선임이 만능인 것처럼 말하지도 않고, 사건을 맡은 후엔 오롯이 처음과 끝을 책임지고 성실히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법무법인과 다른 개인 변호사들은 의뢰인의 인생이 걸린 사건을 돈으로만 보곤 합니다. >
따라서, 여러분이 휘말린 분쟁 사건에서 정직하고, 성실한 변호사를 만나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한민옥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현재 처한 상황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변호사 선임, “한민옥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저는 실제로 의뢰인과 상담을 진행하다가, 피고로 소송을 당했던 기록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시 의뢰인은 주식회사로 공사업체를 운영하다가 유치권 문제로 상대에게 5억 상당의 소송을 당하였고, 상대는 의뢰인 개인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였던 만큼, 결국 상대방이 승소하고 의뢰인이 패소하면서 의뢰인은 원고에게 5억 원을 물어줘야 했는데요.
그러나 당장 현금이 없던 의뢰인은 집이 강제로 경매까지 당하는 일까지 겪었습니다.
그런데 위 분쟁을 잘 살펴보면, 위 소송에서 상대방은, 의뢰인 개인이 아니라 의뢰인이 운영하던 주식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의뢰인이 주식회사 명의로 모든 공사업무, 유치권 행사를 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당시 의뢰인은 유명하다던 변호사를 찾아가 소송을 맡겼는데, 변호사가 이 점을 놓쳐 전혀 주장하지 않는 바람에, 주식회사가 아닌 의뢰인 개인이 소송을 당하여 의뢰인이 모든 금전을 갚아야 했던 것입니다.
이외에도 저는 여러 대형 법무법인에 있으면서, 대표 변호사가 수임에만 신경을 쓰고, 사건 진행은 나 몰라라 하는 상황을 많이 목격했고, 이에 허무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특히, 광고를 진행할 때는 대표 변호사가 상담하고, 본인이 직접 사건을 진행할 것처럼 얘기하지만, 실제로는 신입 변호사에게 사건 진행을 미루고 사건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 광고와 블로그로 수임은 열심히 하지만, 소장을 쓰지 않는 변호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
제가 의뢰인분들에게 2가지를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화려한 광고가 내 사건의 결과와 연관이 있을까요?”
“사건보다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변호사가 좋은 결과를 도출할까요?”
모든 문제의 ‘답’은 여러분이 알고 계실 거라고 믿습니다.
이에 한민옥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약속드립니다.
① 변호사가 필요하지 않은 사건에는 비용을 쓰지 않도록 정직하게 상담하겠습니다.
② 광고, 저가의 착수금 등으로 선임한 뒤, 무책임한 변호사가 되지 않겠습니다.
③ 적정한 비용을 받는 대신, 사건을 결과로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변호사가 좋은 결과를 도출하는 만큼, 현재 처한 상황을 타개하고 싶으시다면, “정직과 성실을 보장하는 한민옥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여러분이 원하는 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좋은 ‘답’을 찾아드리는 한민옥 변호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